본문 바로가기
두뇌 강화

라플라스랩 부트캠프 불꽃 1기 솔직한 후기

by 코딩멘션 2023. 3. 22.

안녕하세요~~

오늘도 다들 갓생살고 계신가요 ㅎㅎ

코딩으로 부자되고 싶은 코딩맨션입니다.

오늘은 라플라스랩에서 주최했던

'부트캠프 불;꽃' 참가 후기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요즘 부트캠프가 엄청 많이 생겼더라구요??

혹시 어떤 것들이 있나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부트텐트 사이트 들어가보시면 됩니당.

https://boottent.sayun.studio/camps

역시 블로그 글이니까 이런 의미없는 스티커도 중간에 하나씩 붙여줘야겠죠?ㅎㅎ

아무튼 코딩으로 진짜 큰 돈 벌고싶은 저로써는

관심을 안 가질 수가 없었는데요!!

정말 아쉬웠던 것은....

일부 국비지원 이라고 붙어있는 부트캠프들이

10년전 컴퓨터 학원들과 별반 차이가 없다는...

그런 무시무시한 후기들이 많았네요..(😭)

그 와중에 강남 일대에서 활동하는

라플라스랩에서 부트캠프 불;꽃 이라는걸 내놔서

바로 제가!

1기로 참가해봤습니다!!

아직도 기억에 남는 로고. 로고가 제 취향이라 지갑을 열었던건 절대절대 아닙니다.

부트캠프 불;꽃에 참가하기로 마음먹은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창업이나 부업을 생각하는 직장인들에게

특화된 코스를 제공하기 때문이었어요!!

솔직히 전 본업이 따로 있다보니 (코딩과 무관)

개발자 커리어를 위한 부트캠프는 너무 무거웠고,

일반 코딩학원들은 배울려고 상담 받아보니

진짜 옛날 컴퓨터학원 느낌나서..ㅋㅋ

유튜브와 온라인 강의로 때우고 있었습니다.

근데 아니 글쎄 어쩜

어떻게 제 마음 속을 들여다본것처럼

재직자용 창업/부업 준비 코스를 만들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주말에만 수업을 한다니

진짜 너무 완벽하게 저한테 필요한 코스였습니다!!

이쯤에서 의미없는 이모티콘 발사!

라플라스 대표님의 말이 특히 마음에 들었는데요

"평일에는 본업에 집중하고, 주말에는 창업/부업을 준비하자"

이력 들어보니 진짜 이말대로 살아오신 분이라

한번 믿어보기로 했습니다 ㅎㅎ

그래서 진행된 부트캠프 첫째날!!

저 포함해서 총 4분이 있었는데

메타버스 게더타운에 모여서 오리엔테이션을 했습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2시간 정도 강의를 듣고

과제를 받아서 일주일동안 해결하는게 주요 스케쥴이더라구요.

저는 비전공자지만 코딩은 조금 할 줄 알았는데,

과제 내용이....

"챗봇에 나만의 기능 추가하기"

"나만의 자동매매 조건 구현하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이도 조절 대실패한건가.. 했는데

다행히 강사님이 과제하는 일주일 내내 붙어서

도와주시더라구요 ㅠㅠ

거의 게더타운에 24/7 상주하시는 느낌..ㅋㅋㅋ

아무튼 어찌저찌하니까 해내지더라구요?!

특히 chatGPT 적용한 챗봇 만들때

계속 API연결이 안되서 이틀간 아무 반응 없었는데

(새벽 3시까지) 오류 찾아내서 수정하고

결국 연결되서 제 말에 챗봇이 처음으로 대답했을때

진짜 눈물날거 같았어요.....

내 아이가 처음 말을 하면 이런 마음일지..ㅠㅠ

여긴 감동의 눈물 이모티콘을 넣는게 좋겠네요.

근데 참가하신 분들 의견이

전부 CHATGPT가 제일 재밌었다고 하네요 ㅋㅋㅋ

아무래도 요즘 제일 핫한 이슈다보니

이걸 쓸 줄 알기만 해도

진짜 큰 돈 쓸어담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의 목표에 가장 부합하는 기술이죠 ㅎㅎ

아래는 부끄럽지만 제가 만든

CHATGPT를 적용한 해외시장조사 챗봇입니다.

원하는 국가, 원하는 상품을 지정해서 말하면

1분안에 A4용지 2~3장짜리 보고서를 써주는데

진짜.. 깔끔하고 전문적인 글이 나옵니다.

CHATGPT 말고도 파이썬으로 하는

자동매매, 데이터 분석 수업도 되게 흥미로웠고

특히 노코드로 웹사이트 만들기..

이거 진짜

내가 뭐든 할 수 있겠다는 마음이 들게 하는

요★망 강의입니다.

내가 생각하는 사업이 있다?

웹사이트 열고 홍보/브랜딩 시작하면 됩니다.

내가 사람들의 흥미를 잘 끈다?

웹사이트 열어서 어그로 끌고 광고 붙이면 됩니다.

내가 프로그램을 잘 만든다?

웹 기반 서비스 만들고 광고 붙이면 됩니다.

어디 이상한 이모티콘 없나 찾다가 찾은 광기의 박수 이모티콘

웹을 다룰 줄 아는 사람이

전세계를 재패한다는 말이 있죠

(누군가 말했을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부트캠프 1기로 참가했다보니

처음부터 큰 기대 자체를 안했습니다.

그냥 CHATGPT 활용법 알려주는거 보고 들어갔는데

두 달 동안 강의 다 듣고난 입장에서는

진짜.. 미니 로또 맞은 느낌이 들긴 하네요.

7만원으로 FLEX 하는 곰 이모티콘

파이썬 + 웹 + 수익화채널

이 3가지만 있으면 돈을 못벌 수 없다는

강사님 말씀만 듣고 따라왔는데

왜 그렇게 자신있게 말씀하셨는지

이제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ㅎㅎ

아무튼 1기 수료생으로써

부트캠프 불;꽃 진짜 핵강추 드리구요..

후기 쓰다보니 왜 로고만 다시봐도

그렇게 설렜는지 알것 같네요 ㅋㅋㅋ

재밌었구나 나...

우리 모두 코딩 열심히 배워서

꼭 진정한 자유를 이루도록 합시다!!

다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