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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10억 공부법 요약] ⑤ 성공 노트 작성법

by 코딩멘션 2022. 8. 27.

 

성공 노트 작성법

 

[1단계] 타깃 고객을 찾고 고객의 성공을 정의한다.

 

경제적 성공은 고객의 성공에 달려있따.

따라서 성공 노트에는 하나부터 열까지

고객의 성공을 돕는 아이디어를 담아야 한다.

 

타깃 고객을 정할 때는 2가지 선택지가 있다.

지속적으로 호기심과 열정을 가질 수 있는

대상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① 나 혹은 과거의 나를 고객으로 삼는다.

② 성공을 안겨주고 싶은 사람을 고객으로 삼는다.

 

 

그리고 무엇을 위해 고객을 지원하고 싶은지

목적을 생각해야 한다.

이때 돈이 되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돈을 목표로 삼으면 돈을 얻고 얼마 못가

의욕이 시들해지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먼저 고객의 성공을 정의해야 하는데,

정의가 모호하면 학습방법도 모호해지기 마련이다.

이때 아래와 같은 SMART 목표 설정법을

활용하여 명확성을 높일 수 있다.

 

① Specific (명확한가)

② Measurable (측정 가능한가)

③ Attainable (달성 가능한가)

④ Relevant (연관성이 있는가)

⑤ Time-Bound (기한이 있는가)

 

 

[2단계] 성공 공식을 만들고 성과 지표를 설정한다.

 

4단계 성공 공식의 기초 뼈대는 다음과 같다.

 

고객의 성공을 정의한다.

② 성공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성과지표를 설정한다.

성과지표 달성을 위한 전문 지식을 배운다.

④ 성과가 나오는 행동을 습관화한다.

 

 

 

[3단계] 고객 성공에 필요한 전문 분야를 설정한다.

 

고객 성공에 필요한 전문 분야를

최소 4개 이상 설정해야한다.

그리고 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출 때까지

끊임없이 공부하자.

 

가장 확실한 것은 장기적으로 성과를 내는

사람을 찾아가 조언을 구하는 방법이다.

주변에 적절한 사람이 없다면

업계에서 활약하는 인물을 본보기로 배울 수 있다.

 

 

 

[4단계] 고객 성공의 관점에서 인풋과 아웃풋을 반복한다.

 

고객 성공에 필요한 전문 분야에 관한 

공부를 계속하다 보면

듣고, 보고, 경험하는 모든 것들이

고객 성공의 관점에서 이루어진다.

 

이렇게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 순간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지식이 추상화되는 것이다.

 

지식이나 경험에서 본질만을 뽑아내

추상화 할 수 있게되면

어떤 상황에든 적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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